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동차 Tip 스마트키 방전시 사용법!

자동차Tip!

by 김하랭 2021. 2. 17. 14:30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알려드릴 일상생활 속의 꿀 Tip은 스마트키가 방전 났을 때!

많은 분들이 스마트키가 방전이 나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고 당황하실 건데요.

많은 차종이 스마트키를 쓰고 있습니다 모닝부터 그랜저 소나타 등등등 하지만 스마트키는 쓸 때는 편합니다

그런데 방전이 나버린다면? 저희 어머니에게 '방전 나면 어떡할 거냐' 물어보니 보험사 부르신다고..ㅋㅋ

많은 분들이 이처럼 스마트키가 작동이 안 되면 어떻게 시동을 걸어야 하는지 모르시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오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험사 부르시지 마시고요 ㅎㅎ...

보통 스마트키가 작동이 안 되는 경우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1. 스마트키가 방전된 경우
  2. 스마트키 배터리가 다 떨어진 경우
  3. 스마트키 고장

이러한 이유로 스마트키가 작동이 안 될 때는 어떻게 시동을 걸어야 할까요?

 

 

우리 스마트키가 있습니다.

올뉴 K3 스마트키

 

이런 식으로 스마트키가 있습니다.

스마트키에는 차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저기 보이는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고 위쪽 손잡이 부분을 잡고 당겨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쉽게 차키가 나오게 됩니다

차키가 쉽게 분리된다

그리고 이 분리된 차키를 이용해 키커버를 벗겨줍니다

보통차들은 커버가없는경우도있다 K3는 커버를 벗겨야한다.

커버를 벗기는 방법은 문손잡이를 당긴 상태에서 커버 밑에 분리한 차키를 꼽고 커버를 밀어낸다.

이곳에 차키를 꼽는다

조금 힘을 써야 합니다 그래야 커버를 벗길 수 있습니다 ㅎㅎ... 조금 힘들어요.

 

커버를 벗기는 형식
커버가 없는 형식

이런 식으로 커버를 벗기고 차에 탑승하면 한 가지의 난제가 남아있습니다.

"실내에 스마트키가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계기판에 뜨면서 시동이 안 걸리십니다.!

이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스마트키 뒷부분으로 엔진 스타트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럼 매우 쉽게 시동이 걸리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은 스마트키 방전 작동 불가일 때 시동 거는 꿀 Tip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유익하셨나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